보성군, 학생의 날 기념행사 성료
보성군(군수 정종해)에서는 ‘제82회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아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지연) 주관으로 지난 19일 ’제11회 보성군 학생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 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보성군이 주최하고 보성군 교육지원청, 보성CYA, 전교조 보성지회, 보성군 농민회, 함께하는 농촌사람들의 후원으로 열렸다.
주요 행사로는 보성군 예당중학교 풍물패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과 광주학생 독립운동 사진전시, 내가 만든 태극기, 청소년 상담, 네일아트 체험, 커피공예, 포토 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주무대에서는 보성군 청소년문화의집 밴드동아리 ‘A.O.S’와 인디밴드 ‘매치포인트’의 공연이 열려 청소년과 군민의 관심을 모았다.
야외 광장에서는 푸짐한 먹거리 마당이 열려 떡볶이, 어묵, 주먹밥 등이 무료로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학업과 입시로 지친 지역 청소년에게 건전한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함께 참여하는 축제의 시간이 됐다.
행사 관계자는 “11월 학생의 날 기념행사로 마련한 보성군 학생의 날 행사가 올해로 벌써 11회를 맞았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청소년 체험과 참여의 한마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리자
-